-
[네이버 부스트캠프 챌린지] 3주차 회고Today I Learned 2024. 8. 12. 19:29
조금 늦었지만,,, 그때로 돌아가 회고글을 작성해보자!
KPT(Keep, Problem, Try)
현재 이어가고 싶은 부분(Keep)
- 처음 짝 코딩을 한다고 했을때, 소통방식은 걱정이 없었지만 내 실력이 부족해서 짝에게 좋은 성과물이 나오지 않을까봐 걱정한 부분이 있었다.
- 하지만, 예상 외로 소통이 잘되면 이런 것들이 보완된 다는 것을 배우면서 다음주 짝 코딩에도 두려움보단, 기대감으로 같이 작업을 하려한다!
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(Problem)
- 개인시간을 잘 활용하지 못했다. (개인 개선하기)
짝 프로그래밍의 시간에 아무래도 같이 하다보니, 쉬는 시간이 개인이 했을 때보다 없었고, 끊임없이 소통하고 신경쓰는 부분 때문에 체력 소모가 많이 들었던 것 같다. 그래서 그 영향이 개인 시간에 갔던걸까?
⇒ 개인 시간에 카페든 어디든 나가서 해보자.
- 두번째 짝 프로그래밍에 아쉬운 부분은 설계에 시간을 많이 들였다는 점이다.
음.. 혼자 했을 때보다 아무래도 이것저것, 디버깅 해보고 실행하면서 감을 익히는 것을 생략한 것 같다.
남이 보고 있으니 처음부터 생각해서 입력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오히려 시간이 길어져버렸다.
왜 테스트 해보고 싶은지, 실행해보고 싶은지, 실행할 코드를 왜 찾았는지 등등 이런 것을 부탁하고 실행해보는 것들도 하나의 과정이고 논리이다.
처음부터 완벽하게 쓰는 코드는 없고, 수십번 고쳐야한다는 걸 잠깐 간과했다.
⇒ 다음 짝코딩때는 이것저것 실행해보는 것들도 같이 부탁하고 해보려한다.
- 여전한 학습정리의 부족..?
학습 정리를 할 시간이 부족하긴 하지만 적어도 저번보다는 시간을 정해놓고 정리한 것때문에 채워넣을 수 있었다.
다만 학습정리의 퀄리티가 진짜 내가 알아낸 것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.
다음 활동 전까지 바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부분(Try)
- 짝 프로그래밍에서 배웠던 여러 문법들을 적용해보자. completion, enum(data)
'Today I Learne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astAPI 구현해보기 (0) 2024.08.21 [네이버 부스트캠프 9기 챌린지] 최종 회고 (2) 2024.08.12 [네이버 부스트캠프 챌린지] 2주차 회고 (0) 2024.07.29 [네이버 부스트캠프 챌린지] 1주차 회고 (0) 2024.07.29 [TIL] Optional (0) 2023.09.26